localhost를 외부에서 접근하게 해주는 ngrok
오늘은 ngrok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을 진행하면서 내 로컬호스트에서 만든 결과물을 웹으로 보여줄 때 서버가 없으면 타인에게 보여주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ngrok을 사용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ngrok (엔그록)은 방화벽 넘어서 외부에서 로컬호스트에 접속을 가능하게 해주는 터널링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행방법은 ngrok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고 연결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포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공용 주소에서 트패픽을 허용하는 ngrok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하여 해당 트래픽을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ngrok 프로세스로 전달 한 다음 지정한 로컬 주소로 전달해줍니다. 아래의 사진처럼요!
출처 : https://ngrok.com/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가격정책으로 좀 더 윤택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ngork을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터밀널로 실행합니다.
윈도우는 압축을 풀고 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터미널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Examples 를 활용하여 ngrok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래는 http 8000번을 열었을 경우 입니다.
그럼 이제 http 8000번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웹페이지를 다른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Forwarding 이라고 써져있는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ngrok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a 감사힙니다! 제 젤리값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