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서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 웹 사이트의 수입에 어떤 요소가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궁금중이 많이 생겨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스센스는 많은 블로거 및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에게 주요 수익 모델입니다. 애드센스의 가장 좋은 점은 트래픽 요구 사항이 없으며 TOS를 준수하는 거의 모든 블로그 / 웹 사이트를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블로거는 애드센스 계정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려면 트래픽이 필요하고 고품질의 트래픽(즉, 광고를 클릭해 주는 사람)을 목표로 합니다. 그게 무슨 뜻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충은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어떤 방법으로 일어나는가

구글 애드센스에는 CPC CPM 기반 수익 모델이 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CPC  클릭당 비용  $0.02에서 $1 사이입니다 (최대 100 달러까지 가능하지만 매우 드문 경우)
CPM 
 1,000  노출 당 비용 
RPM 
 1,000  노출 당 수익 
CTR 
 클릭률  100 노출  클릭 수입니다틈새  광고 게재 위치에 따라 1 %에서 10 % 사이의 차이가 있습니다
페이지 노출   수입과 같은 다른 용어 나는 거의 직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CTR = (
광고 클릭  * 100) / 페이지 조회수

 블로그에  10,000회의 페이지 조회수와 800개의 애드 센스 광고 클릭 수가 있는 경우에는 CTR 0.8 %입니다

CTR = (800 * 100) / 10000 = 0.8 %

구글 애드센스에 대부분의 광고는 클릭당 비용을 기준으로 합니다방문자가 광고를 클릭  때마다 비용이 청구됩니다.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에는 영구적인 금지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CPM 기반 광고는 거의 없습니다방문자가 클릭을 하지 않고 광고를 보는 경우에도 비용이 발생하지만이 광고비용은 매우 적으며 대부분의 광고주는 이러한 광고 형식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카카오 애드핏 같은 경우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보는 경우에도 구글 애드센스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럼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돈을  수 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이러한 모든 주요 요인 중에서 CPC CTR 있습니다. CPC 나라마다 다릅니다미국영국캐나다호주  1 단계 국가에서 트래픽이 발생하면 CPC 높을  있습니다그러나 2 단계  3 단계 국가에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 CPC 낮습니다. 한국의 경우는 낮은 편의 속합니다.

CPC 또한 타겟팅하는 키워드에 따라 다릅니다. 다이어트건강 등과 관련된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경우 해당 부문의 광고주간에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CPC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따라서 엔터테인먼트나 교육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틈새 시장에 있다면 그 쪽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클릭당 비용(CPC) 우수하다고 가정  봅시다좋은 CTR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기를 원한다면 광고 게재 위치트래픽 소스 페이지 로딩 시간  기타 많은 요인과 같은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가지 방법 달려 있습니다  방법 결합하면 광고의 실적  RPM이라는 광고의 실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 * 1000 

예상 수입 = CPC *  클릭   = CPC * CTR * 100 

예를 들어 블로그의 RPM 2달러라고 가정하면 페이지 뷰를 $2 / 1000 정도로 만들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10,000회의 페이지 조회수가 발생하면 20 달러를   있습니다. 따라서 RPM 5달러  경우 10,000페이지 조회 시마다 50 달러가됩니다. 블로그에 하루 평균 10,000페이지의 조회수가 발생하는 경우 (RPM 3달러로  300,000 페이지 조회를 의미하는 경우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수익 = RPM * 페이지  / 1000 = 5 * 300 = 1500. 
즉 월 300,000페이지 즉 30만 뷰를 달성한다면 한 달에  $1500 (대략 160만원)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이 더는 사람도 존재하고 덜 버는 사람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이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얼마나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엉망진창

개인 블로그 입니다. 코딩, 맛집, 정부정책, 서비스,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