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특별구직지원금 50만원 지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특별구직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에 따르면 청년 특별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신설되었습니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만18~34세, 미취업 구직희망자) 20만명을 대상으로 특별구직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구직활동지원금 등 기존 구직지원사업 참여자 및 참여예정자 중 미취업자 중심으로 심사 및 선발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고용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 내용을 보면 고용 취약 계층 지원에 대한 내용이 기획재정부에서 위 사진과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임금근로자 2047명대상으로 고용유지지원금, 가족돌봄휴가 긴급 비용지원, 유연근무제 간접노무비 지원, 실업자 86만명을 대상으로 구직급여, 청년특별 구직지원금, 코로나 극복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또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2차 긴급고용 안정지원금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패키지
또한 소공상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해 새희망 자금(일반업종, 집함금지업종, 집합제한업종,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과 1,2단계 금융지원을 실시합니다. 1단계로 PC방이나 노래방, 노래연습장 등 피해업종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2%)을 대출해 줍니다. 2단계로는 최대 2,000만원을 대출해 주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2차재난지원금 지원 내용
물론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금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정책자금 융자와 금융기관 보증을 통한 대출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추진배경 및 기본방향, 추경안 규모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추경안 규모는 총 7.8조원이고 소상공인 중소기업 긴급 피해지원 패키지는 3.8조원, 긴급 고용안정 패키지 1.4조원, 저소득층 긴급 생계지원 패키지 0.4조원, 긴급돌봄 지원 패키지 2.2조원으로 나누어 지급한다고 합니다.
추경안 주요내용을 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서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재확산 이후로 매출이 감소한 사장님들께서이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뉴스를 보니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들을 위한 재난지원금 또한 지급한다고 합니다. 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취업을 준비중인 취업준비생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겠네요. 청년 특별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특별 구직지원금이라는 명목으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취업 2차 재난지원급을 지급받아 모두 극복합시다. 그리고 제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대규모 집회를 안했으면 좋겠네요.. 또 재확산 될까봐 두렵네요 매일 마스크를 쓰고 다니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긴급 생계지원 프로그램과 긴급돌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들여다 보면 실직 휴페업 등에 의한 소득감소로 생계가 곤란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습 생계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한때 긴급복지 지원금을 지원하는 내용에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혹시 저소득층에 해당하시는 분들에게는 현재까지 지원하는지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kingname.tistory.com/193?category=921701
이번이 총 4차 추경이라고 하니 나라 빚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것 같네요. 이 빚은 분명 세금에서 더 걷어갈테고 이 코로나19 재난이 난 이후에 부담이 늘어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청년 특별구직지원금 50만원 지급과 2차재난지원금 지급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에 링크를 남길테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비상경제회의 - 코로나19 지원 안내입니다. 링크 입니다.
www.moef.go.kr/sns/2020/emgncEcnmyMtg.do